방문을 환영합니다.

INSSA.gifmymy.gif550x100 1.jpg550x100 2.jpg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텍사스홀덤 실전 10편 - 플럽에서 페어가 오픈되었을 때

◆ 플럽에 페어가 오픈되었을 때

 

하수들은 플럽, 턴, 리버, 어느 시점에 보드에 페어가 되어도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 하지만 플럽에 페어가 떨어지는 것은 턴과 리버에서 페어가 떨어지는 것과 그 차이가 너무나도 크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해야 한다. 플럽에 페어가 된 숫자를 훨씬 더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이다.

 

어찌되었든 플럽은 참여한 플레이어도 많기에 상대방 중 누군가가 페어가 된 카드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플럽에 오픈된 카드 중 탑카드는 턴, 리버에서 페어가 되어도 신경을 바짝 써야한다. 플럽에서 탑페어가 되면 그것이 아무리 낮은 페어라 하더라도 플럽에서는 거의 죽으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플럽에 오픈된 카드 중에 세컨, 바텀 카드가 턴, 리버에 페어가 되어도 신경을 쓰는게 맞지만 턴, 리버에서 탑카드의 페어가 떨어졌을 때 훨씬 더 주의를 요하고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플럽에서 페어가 떨어지고, 그 숫자를 내가 가지고 있다면(이때는 트리플이라고 표현-셋이 아님) 그것은 매우 즐거운 상황일 것이다. 그렇다면 이후로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장사를 하냐인 것인데, 이럴 경우 실속은 얼마나 있을까?

 

1. 프리플럽에 레이즈가 없다면 트리플을 들고 있어도 크게 승리하기는 어렵다.

 

플럽에서 페어가 나오면 모든 플레이어들의 최대 관심사는 누가 저 페어가 된 숫자를 가지고 있는지를 가장 신경 쓴다. 그렇기에 그 숫자가 없는 사람들은 힘을 쓰지 못하기에 동시에 그 숫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2명이 있지 않는 이상 큰 승부로 키우기는 어렵다는 뜻이다. 즉, 같이 판을 키워 갈 상대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상대중 한명이 같이 트리플을 들고 있든지, 아니면 상대가 트리플을 겁내지 않아도 될 정도의 핸드를 들고 있는 상황이 되어야 큰 승부가 만들어 질 수 있다고 봐야 한다. 따라서 누군가 같이 판을 키워가면서 큰 승부를 만드는 상황이라면 설사 여러분이 트리플을 가지고 있는한들 무조건 이긴다고 장담하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하수들은 자신이 트리플을 잡고 신났는데 장사가 신통치 않아 판이 커지지 않으면 재수가 없었다고 투덜투덜대겠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이러한 이유로 이런 상황에서는 큰 승리를 얻지 못하는 것이 정상적인거라고 생각해야 한다.

 

하물며 막상 큰 승부로 이어지게 된다면 그 승부는 승패를 장담하기 어렵고, 그 승부에서 승리를 거둔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라 아주 가끔 한 번씩 주어지는 행운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2. 프리플럽에서 레이즈가 있었을 때는 트리플이 되면 큰 승리가 가능하다.

 

이때는 프리플럽에서 판이 어느 정도 판이 이미 커져 있는 상태이므로 플레이어간의 기싸움, 공갈인지 진짜인지 심리 싸움 등의 상황이 벌어질 확률이 높기에 누군가 손안에 빅페어를 들고 있다면 큰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이다.

 

플럽에 페어가 갈렸을 때 여러분이 상식적으로 반드시 알고 있어야할 사항은 하이페어일수록 훨씬 부담스럽고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는 것이다.(여러분이 그 숫자 없을 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하이 카드를 들고 있을 때 게임에 참여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그리고 클럽에 페어가 깔렸을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점이 한 가지 더 있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다.

 

20220825_132812_1.png

 

 

 

ⓐ와 ⓑ는 어떤 차이들이 있을까?

 

먼저 ⓐ와 ⓑ, 두 상황에서 여러분과 상대 모두 10이 없다고 가정하고 설명해 보겠다.

 

ⓐ 5를 가지고 있는데 플럽에서 베팅을 안 하면 턴, 리버로 가면서 거의 진다.

 

-플레이어들 모두가 10이 없다고 해도 턴, 리버에서 5보다 높은 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기에 역전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 K를 가지고 있으면 플럽에서 베팅을 안한다 해도 턴, 리버로 간다 해도 거의 이길 수 있다.

 

- 모두가 10이 없다면 턴, 리버에서 A가 나오지 않는 한 역전될 일은 없다. 단, 플러시나 스트레이트가 나올 가능성은 제외.

 

위에서 말한 2가지 상식을 이해한다면 플럽에 페어가 오픈되었을 때 트리플을 가지고 있지 않고 투페어가 되었을 때 좀 더 현명한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플럽에서 페어가 깔렸을 때 여러분이 트리플이 됐다면 가장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A. 특수상황을 제외하고는 상대를 데려 가려고 애쓰지 말아라.

B. 리버에서 베팅을 했는데 레이즈를 맞았다면 그 승부는 쉽지 않다.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요약 할 수 있다.

 

 

A. 특수상황을 제외하고는 상대를 데려 가려고 애쓰지 말아라.

 

상대를 데리고 가는 것은 이후로 공짜로 1장의 카드를 더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므로 역전의 빌미를 본인 스스로가 상대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큰 승부를 만드는데 결정적으로 상대에게 이득이 되는 행위가 된다. 다음과 같은 실전 상황을 통해 이것의 의미를 알아보자.

 

1. 프리플럽에서 레이즈 없었을 때 - 총 4명승부

 

예)

     20220825_132812_2.png

 

--낮은 키커일 때도 운영 거의 비슷

 

20220825_132812_3.png

 

     

 

턴에서 클로버가 1장 더 떨어지게 된다면 좋지 않고 이긴다고 해도 큰 판으로 만들어지기 쉽지 않다. 따라서 베팅위치가 앞에 있던 뒤에 있던 모두 무조건 베팅해야하며, 만약 뒤의 위치에 있는데 앞에서 먼저 베팅하고 나오면 콜이든, 레이즈든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만, 가능하면 데리고 가려는 운영이 무조건 정석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20220825_132812_4.png

      

 

베팅위치가 어느 쪽이던 무조건 베팅을 해야하며, 만약 뒤쪽 위치에 있는데 앞에서 먼저 베팅을 한다면 이때 또한 콜로만 대응 해도 좋고, 레이즈를 하여 더 큰 승부로 키우는 운영도 함께 생각해라.

 

20220825_132812_5.png

      

 

ⓐ, ⓑ와 동일하게 운영한다. 하지만 이 경우는 턴에 A, K 등 빅카드가 오픈되고 상대가 A, K를 가지고 있기를 기대하여 한 템포 늦춰가는 운영도 효과적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2. 프리플럽에서 레이즈 있었을 때

 

--- 상대(S)빅블 5배-- 총 4명승부

예)

   20220825_132812_2.png

    

-- 낮은 키커일 때도 운영방식은 비슷

 

20220825_132812_7.png

      

*위치가 앞 일 때 --- 위의 예시 ⓐ~ⓒ 모두 똑같이 적용

 

(여)체크-상대 베팅(S)-1명 콜, 1명 폴드 ---

레이즈 하고 큰 승부 노려라 - 상대 죽어도 할 수 없다.

 

콜만 하고 데리고 간다해도 턴, 리버에서 베팅위치가 나쁘기에 특별한 의미 없이 큰 승부 놓치기 쉽기 때문이다. 그리고 플럽에서 레이즈를 해서 죽을 상대였다면, 플럽에서 콜만 하고 턴에서 체크-레이즈를 노리고 체크를 했을 때, 상대는 베팅을 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도 중요 포인트다. 그러나 ⓐ, ⓒ처럼 페어 외의 카드가 낮은 카드일 때는 턴에 A, K 등 높은 카드가 오픈되고, 상대가 A, K 등을 가지고 있기를 바라며 콜만하면서 데리고 가는 운영도 유력할 때가 많으니 본인의 선택이라 하겠다.

 

단, 플럽에서 처음부터 아예 체크를 하지 않고 먼저 베팅하고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정석을 벗어난 약간의 비정상적인 베팅(프리플럽에서 뒤에 있는 S가 판을 키웠기에, 플럽 오픈 후에는 보통 S에게 베팅을 넘기는 것이 정상)으로 '믿어, 못 믿어'의 공갈 방식의 베팅이라고 하겠다.

 

상대로 하여금 “7을 가지고 있으면 이렇게 미리 베팅하고 나올 일이 없을텐데...”라고 생각하게끔 만드는 방법이다.

 

만약 상대가 이런 의심을 하게 된다면 생각보다 더 큰 승부가 만들어질 가능성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굳이 이런 방법을 이용하라고 권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단지 '이런 변칙적인 베팅도 상대방과 게임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정도로만 생각하기 바란다.

 

 

*여러분의 위치가 뒤 일 때 --- 앞의 그림 ⓐ~ⓒ 모두 똑같이 적용

 

상대(S)베팅-1명 콜, 1명 폴드 - 콜, 레이즈 둘 다 가능.

 

- 콜 ⇨ 프리플럽에서 판이 커져 있어, 턴에서도 베팅을 유도하려는 의도이다. 이 경우 상황에 따라 턴에서 콜만 하고 리버에서도 베팅을 이끌어 낼 수도 있다

 

- 레이즈 ⇨ 상대가 죽을 수도 있지만 큰 승부 만들려면 레이즈하는 것이 유력한 방법이다. 특히 이때 상대가 빅페어를 들고 있다면 큰 승부 만들어질 확률이 높다.

 

설명한 것처럼 콜과 레이즈, 두 가지 모두 장·단점 있고 가능한 운영이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플럽에서 레이즈를 하는 쪽이 더 큰 판을 만드는 데는 훨씬 매력 있는 운영이라고 하겠다.

 

지금까지 플럽에 페어가 오픈 되었을 때의 운영에 대해 설명했는데 다시 정리해보자면

 

① 플럽에서는 체크, 또는 콜만 하여 다음 카드를 공짜로 보여줘 역전당할 수 있는 빌미를 스스로 만들지 말아라.

 

② 상대방이 앞에서 먼저 베팅으로 나온다면 무조건 콜만하여 데리고 가려하지 말고, 레이즈하여 큰 승부를 만드는 방법도 상황과 상대에 따라 염두에 두어라.

 

③ 플럽에서 체크, 또는 콜만 하고 턴에서 레이즈하면 상대에게 공포감을 조성하게 되므로 큰 승부를 만들어가기 훨씬 더 어려워진다.

 

따라서 ①~③번 모두 큰 승부로 키워 나갈 거라면 상대가 죽어서 헛장사 되는 아쉬운 상황이 오더라도 아까워하지 말고 플럽에서 큰 승부를 만들고, 그 이후의 진행상황에 따라 다시 대응해 나가야 한다는 말이다. 플럽에서 레이즈를 했다고 죽을 상대라면 어차피 여러분에게 큰 돈을 보태줄 사람이 아니었다고 생각하라는 것이다.

 

이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큰 승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해도, 베팅하면 상대방이 무조건 던질 것 같은 기분이 강하게 든다면 체크할 수도 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턴에서 A, K, Q 등 하이카드가 오픈되고, 상대방이 그 카드를 가지고 있기를 바라는 운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상대가 키커까지 좋으면 생각외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것도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기본 전략은 '플럽에서 상대를 데리고 가려 의도적으로 노력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한다.

 

플럽에서 트리플이 메이드 되는 건 자주 찾아오지 않는 희귀한 찬스다. 그러므로 찬스가 왔을 때 이끌어 낼 수 있는 최대한의 소득을 올려야 함은 누구나 알고 있는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다. 그런데 이런 드문 찬스를 얻고서 상대를 억지로 데리고 가려고 노력하는 것은 푼돈 조금 더 먹는 데 그칠 뿐 큰 승리로 만들어가는데 매우 큰 방해 요소임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플럽에서 트리플을 잡고 패하는 경우도 생각해야 한다. 플럽에서 트리플을 들고도 패한다면 어느 정도 꽤 아픈 피해를 각오해야 한다. 트리플이라는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리한 칼날은 상대를 죽이기에 좋지만 잘못 휘두른다면 내게도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상황을 보면서 현명한 판단을 하길 바란다.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플럽, 턴에서 아주 특별한 상황이 나오는 게 아니라면 죽기 어렵지만, 리버에서 베팅하고 나갔다가 상대에게 레이즈를 맞으면 어려운 승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B. 리버에서 베팅했는데 레이즈를 맞으면 이기기 어려운 승부다.

 

플럽에서 페어가 오픈되고 트리플이 메이드 됐는데, 턴 또는 리버에서 상대에게 레이즈를 맞았다면 이때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초보 홀덤 플레이어들은 기본적으로 '트리플로 죽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아주 굳건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더 심한 경우 ‘이 패를 들고 죽을거면 게임을 왜 해?’ 라는 식의 잘못된 생각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실제로도 그런지 실전 상황의 예시를 통해 대응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여러분 핸드

                         20220825_132812_8.png

 

 

--프리플럽-레이즈 없음-4명승부-위치:여러분=가장 앞

 

--여(베팅)-콜 2명, 폴드 1명

                    

20220825_132812_9.png

 

<상황 1>

 

여(베팅)-상대1(콜)-상대2(레이즈)- 여러분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겠는가? 

콜? 레이즈? 폴드?

 

지금과 같은 경우 특별한 분위기가 아닌 이상, 죽기는 싫을 것이고 그냥 죽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아주 쉬운 승부라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지금과 같은 상황이라면 상대가

 

① 더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2-2, 5-5, 8-A, 8-K 등)

 

② 리버에 칼자루를 잡으려 응수타진을 해올 경우(8–9, 8–7, 5-A,5K 등)

 

③ 포플, 양방, 공갈 등일 경우(상대적으로 가능성은 적음)

 

- 프리플럽에서 상대의 레이즈가 없던 것으로 보아 빅페어를 들고 있을 확률은 희박하다고 가정.

 

대표적으로 위의 3가지 상황으로 압축되는데 ③은 가능성이 낮으므로 일단 무시하고, 상대방의 스타일과 그때의 분위기에 따라 ①인지, ②인지를 잘 판단해야 하겠지만 어떤 경우든 턴에서 바로 카드를 던지기는 싫다고 하겠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상대가 턴에서 콜을 하고 리버에서는 레이즈를 한 경우를 살펴보자.

 

 

<상황>

 

--턴에서 ‒‒‒여(베팅)--콜--콜

 

20220825_132812_10.png

 

 

 

 

 

 

 

                        

 

-여(베팅)--상대1(폴드)--상대2(레이즈)-- 이런 경우 어떻게 대응하겠는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상대가 공갈을 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쉽지 않은 승부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위의 상황은 여러분에게 지는 카드라면 리버에서의 레이즈는 무리수이기 때문이다(8–9,8–7, 5-A 등이라면 턴에서는 레이즈가 가능하지만 리버에서 레이즈는 지나친 모험이고 무리다. 별 피해가 없을 아주 작은 판은 예외).

 

따라서 지금은 상대가 공갈을 시도한 것이 아니라면 여러분이 이기기 어려운 승부임을 알아야 한다. 그렇기에 정말 죽기에는 너무나도 아쉽겠지만 이 악물고 카드를 던지는 것이 정답에 가깝다고 하겠다.

 

 

앞에서의 실전 예시를 통해 설명하였듯이, 턴에서 베팅하고 나갔다가 레이즈를 맞았을 땐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던지기는 싫은 상황이다. 특히 상대의 베팅위치가 좋을 때는 상대 입장에서 여러 가지 기대(응수타진, 리버 칼자루등)를 가지고 레이즈를 해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리버에서 베팅하고 나갔다가 레이즈를 맞으면 매우 좋지 않은 상황임을 알아야 한다. 이때는 상대방이 이길 자신이 있어서 레이즈를 한 것인지, 공갈을 시도해 폴드를 이끌어 내려는 것인지, 이 두 가지 중 하나밖에 없는데 공갈보다는 진짜일 확률이 훨씬 더 높다고 보는 게 좋다.

 

그리고 지금의 이야기 (턴보다 리버에서 레이즈를 맞으면 훨씬 더 기분이 나쁘다는 것)는 바닥에 페어가 오픈되고 여러분이 트리플을 가지고 있을 때만이 아니고 홀덤게임의 거의 모든 상황에서 똑같이 적용된다는 사실도 명심하기 바란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여러분이 풀하우스가 메이드 된 상황에서의 운영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CASE 1>

 

-여러분 핸드

                    20220825_132812_11.png

 

 

--프리플럽에서 레이즈 없음 -- 총 4명승부 -- 여러분 위치 : 가장 뒤

 

        20220825_132812_12.png         

 

- 플럽 오픈 후-체크체크-체크-여(베팅)-폴드, 콜, 콜

- 턴 오픈 후 체크-체크-여 (베팅)-콜, 콜

- 리버 오픈 후-체크-체크-여(베팅)

- 상대방 레이즈 - 폴드 --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지금은 여러분이 세컨넛이므로 무조건 리레이즈 찬스다(넛=8-7). 당연히 여러분은 레이즈2를 하였고 상대에게서 레이즈3가 나왔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하겠는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레이즈4를 하겠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레이즈4는 매우 위험한 모험이다. 특히 서로가 돈을 많이 가지고 있을 때는 더욱더 위험하고 금물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상대가 넛이라면 무조건 레이즈5가 나올 것이고, 여러분은 이때 죽기 싫을 것이다. 이것은 엄청난 대형사고가 되기 때문이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상대가 아주 초보자가 아닌 한 레이즈4는 모험이고, 죽을 수도 없다. 오직 콜만이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는 것이다. 다음 상황을 보자

 

<CASE 2> 

--여러분 핸드

  

20220825_132812_13.png

                        

 

- 프리플럽(레이즈 없음, 총4명, 여러분 가장 뒤)

 

- 플럽 오픈 후 체크-체크-체크-여(베팅)-폴드, 콜, 콜

- 턴 오픈 후 체크-체크-여(베팅)-콜, 콜

- 리버 오픈 후 체크-체크-여(베팅)-상대 레이즈-폴드-

 

이런 상황의 경우

 

- 상대방이 풀하우스, 6-6이 아니면 진다.

 

- 이길 수 있는 상황 =  상대방 공갈 아닌 이상 8-A, 8-Q, 6-6

 

--여기서 여러분이 레이즈2 가능할까? -- 가능은 하겠지만 모험이다. -상대의 스타일, 분위기, 잘 감안해서 판단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레이즈2를 했는데 상대에게서 레이즈3가 나온다면 무조건 죽어야 한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레이즈2를 하는 스타일이라면 레이즈3를 맞았다고 해도 거의 죽지 않을 것이다.

 

- 하수들의 전매특허 - "풀하우스를 들고 어떻게 죽을 수가 있어!"

 

따라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빅팟이거나, 서로 돈이 많을 땐 리버에서 상대가 레이즈 해올 때는 콜로 대응하는 게 정상 운영이라고 하겠다.

 

<CASE 1>과 <CASE 2>를 비교하면 여러분은 같은 8풀하우스지만 그 위력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CASE 1>에서는 상대가 풀하우스라 할지라도 8-7만 아니면 지는 일은 없지만, <CASE 2>에서는 상대가 풀하우스라면 6-6을 제외한 K-K, J-J8-K, 8~J 어떤 게 나와도 진다 (물론 프리플럽에서 레이즈가 없었던 것으로 비추어 보아 K-K, J-J 등이 나오기는 어렵다. 프리플럽에서 레이즈가 나왔다면 K-K, J-J 등도 신경 써야 한다).

 

 

즉, 바닥에 페어가 깔려 있고 여러분이 8트리플일 때 <CASE 1>처럼 8보다 낮은 숫자(7,6,2)들이 오픈되어 있을 때 풀 하우스가 되는 것과, <CASE 2>처럼 8보다 높은 숫자(J, K)들이 많이 오픈되어 있을 때는  차이가 크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설명했듯이 리버에서 베팅을 하고 나갔다가 상대방에게 레이즈를 맞았을 때 풀하우스가 아니라면 지옥이고, 설사 풀하우스라 하여도 방심은 금물이다.

 

특히나 바닥에 하이카드가 많을 때는 풀하우스가 되었다 해도 경솔하고 안일한 대응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그러므로 바닥에 페어가 깔려 있고 여러분이 트리플일 때, 풀하우스가 메이드됐다 해도 바닥의 카드 상황과 베팅, 레이즈 상황에 따라 콜만 하든지, 경우에 따라 풀하우스를 들고서도 죽어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참고삼아 풀하우스가 되었을 때의 넛 상황을 간단히 알아보자.

 

바닥1.

      20220825_132812_14.png         

 

1. Q-Q  2. K-K  3. K-Q  4. Q-7  5. Q-2. 6. 7-7  7. 2-2

 

--손에 K-Q면 넛안됨-K-K

 

 

바닥 2.

     20220825_132812_15.png

            

1. Q-Q  2. Q-J  3. Q-7  4. Q-2  5. J-J  6. 7-7  7. 2-2

 

-- 손에 Q-J이면 넛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날짜
25 텍사스홀덤
image
0 17시간 전13:15
24 텍사스홀덤
image
0 2일 전14:11
23 텍사스홀덤
image
2 3일 전10:28
22 텍사스홀덤
image
52 6일 전12:16
21 텍사스홀덤
image
57 22.09.22.12:34
20 텍사스홀덤
image
55 22.09.20.13:23
19 텍사스홀덤
image
49 22.09.19.13:42
18 텍사스홀덤
image
46 22.09.16.13:14
17 텍사스홀덤
image
51 22.09.12.15:26
16 텍사스홀덤
image
58 22.09.06.10:37
15 텍사스홀덤
image
47 22.09.02.10:16
14 텍사스홀덤
image
51 22.09.01.14:21
13 텍사스홀덤
image
58 22.08.26.10:56
텍사스홀덤
image
23 22.08.25.13:38
11 텍사스홀덤
image
49 22.08.22.11:02
10 텍사스홀덤
image
23 22.08.08.10:43
9 텍사스홀덤
image
36 22.08.05.10:14
8 텍사스홀덤
image
42 22.08.04.13:47
7 텍사스홀덤
image
27 22.08.02.11:04
6 텍사스홀덤
image
30 22.08.01.1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