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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 실전이론 4편 - 바카라 그림

그림에 관하여

 

바카라 게임은 일반적으로 테이블에서 진행되고 있는 게임의 결과를 모니터로 기록하여 보여준다.

 

바카라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들은 모니터에 표시된 그림을 보며 다음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되는 곳에 베팅하게 된다.

 

다시 말해 매 게임마다 뱅커와 플레이어의 확률은 1/2이지만 게임의 결과가 나온 것을 보면, 특정한 패턴들이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것을 가르켜 그림이라고 말한다.

 

게임의 결과가 규칙적인 패턴을 보여줄 때는 '그림이 좋다.'라고 얘기하기도 한다.

 

각 나라나 카지노마다 모니터에 표시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비긴 게임을 표현하거나 뱅커가 6으로 이겼을 때, 8, 9로 이겼을 때를 달리 표시해 표현해주기도 하는 등 여러 방식으로 표시하고 있다.

 

대부분 모니토에 표시된 결과를 토대로 그림 등을 참고하여 게임운영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는 듯하다.

 

필자의 경우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카지노에서 바카라를 하는데 그 카지노의 바카라 테이블에는 모니터가 아예 없어 수기로 직접 기록하며 게임을 했는데 감각을 잡아 나가는 게 보통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도 있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그림을 간단히 설명해 보자면 모니터의 왼쪽 부분에 6개씩 쪼개져 표현을 하는데 이것을 육매라고 부른다.

 

보통 뱅커는 빨간색이나 주황색, 플레이어는 파란색, 타이가 되었을 때는 녹색으로 표시해 주고 있다.

 

육매 옆쪽에는 원매라고 불리우는 게임 참가자들이 보통 참고하는 가장 기본적은 그림이다.

 

원매 아래에는 육매나 원매에서 표시될 때 사용되는 동그라미보다 작은 동그라미로 표시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패턴이 변화하는 경향을 기반으로 예측하는 것으로

 

중국점 1군, 중국점 2군이라고 말하고 그 옆에 사선으로 표시되어 지는 것은 중국점 3군이라고 한다.

 

그림의 패턴들은 크게 보아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간단하게 밑줄, 옆줄(속어로 ‘깔록이’라고 부르기도 함), 불규칙으로 나눌 수 있다. 이외에 모든 패턴들을 정리해보면 다음의 것들이 있다.

 

1. 밑줄(Dragon)

 

2. 옆줄(Ping pong)

 

3. 두줄(Double story line)

 

4. 뱅커 두 줄 (Two Red story line)

 

5. 두 개짜리 (Two cut)

 

6. 석줄 (Triple)

 

7. 세 개짜리(Three cut layout)

 

8. 뱅커 석 줄(Three red cut storyline)

 

9. 넉줄(Four cut layout)

 

10. 뱅커 한 줄 (No red story line)

 

대표적으로 이런 패턴들이 있다

 

다음으로는 중국점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중국점을 만든 원리는 1~3군이 비슷하다.

 

중국점은 앞의 나온 데이터 결과가 변화하는 동향을 참고하여 다음을 예측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정리해보자면 패턴의 변화 동향을 근거 삼아 이후에 나올 것들을 예측 하는 것인데 이것은 원매의 패턴으로부터 파생된 것으로 중국점 1~3점의 예측이 모두 다르게 나올 수도 있다.

 

바카라 게임판에는 여러 미신적인 말들이 있는데 필자도 한 때 그런 것들을 이용해 보기도 했지만 지금은 믿지 않는다.

 

그런 것들을 믿기 시작하면 그것에 매몰 돼 다른 것들을 보지 못하고 놓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단순하게 게임을 바라보고 생각하는 것도 필요하다.

 

중국점이 맞을 때는 신기하게도 척척 들어 맞지만 틀릴 때도 많다. 항상 잘 맞아 떨어진다면 이것 하나만으로 게임을 하면 되고 하물며 세계의 카지노에서 참가자에게 유리한 것을 친절하게 모니터로 보여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크게 맹신할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우리는 그곳에서 보여주는 그림을 참고할 필요는 있다.

 

30년 평생을 바카라에 대해 연구한 사람이나 포커, 기타 모든 게임의 달인도 다음 게임에서 뱅커가 나올지 플레이어가 나올지 아니면 다른 것이 나올지 알 수가 없다.

 

살아 생전 카지노에 처음 간 사람이 세 번째 베팅한 것과 별 다를 바 없을지도 모른다. 지금 이 순간 어디로 베팅할지 결정해야 하는 순간에 머리 아프지 않고 결정을 도와줄 수 있는

 

하나의 참고지표 정도라고 생각하면 무방할지 모르겠다.

 

바카라게임의 그림은 몬드리안의 구성 등 그림을 공부하는 미술 시간도 아니고 수학처럼 규칙적으로 숫자가 나열되는 것도 아니다. 

 

단지 모니터에 표시된 그림을 보면서 게임에 참가하는 본인이 직접 판단해 어디로 베팅할지 결정해야 하는 당사자의 시간을 덜 고독하게 해주는 것 뿐이다. 던져지는 주사위는 감정도 기억력도 양심도 없다.

 

바카라에서 다음이 뱅커일지 플레이어일지는 신이 아니라면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게 바로 바카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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